[뉴스핌=김현진 기자] 초고속인터넷상품은 현대인이라면 없어서는 안될 필수상품 이지만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초고속인터넷상품으로 가입하지는 않는다. 가입자와 결합,할인상품 등의 조건에 따라 요금 및 혜택이 유리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현명한 사람이라면 통신사비교견적 후 필요한 상품을 가입한다.
초고속인터넷은 매년 새상품 출시 요금변동에 따라 통신사별로 요금차이가 발생하게 된다.
소비자들은 어떤 상품이 자신에게 유리할지 쉽게 결정하기가 어려운게 사실이다.
이렇게 초고속인터넷상품이 늘어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인터넷 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다.
하지만 비교견적을 받으면 더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으로 맞춤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더드림넷'과 같은 비교사이트(http://thedreamnet.kr)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들 또한 통신사 혜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인터넷 요금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하지만 몇몇 악덕업체가 사은금 안주고 폐업을 한다거나, 영세한 대리점 딜러가 약속한 금액을 안주고 도망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터무니없는 사은품을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이용 후기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이용자들은 말하고 있다.
공식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등 인터넷 통신사들의 다양한 결합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게시판에서 사용 후기를 참고할 수 있는 비교 사이트에서 가입 신청하면 이익이 되는 정보들을 많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초고속 인터넷서비스 가입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1688-0804 에서 상담 가능하다.
[뉴스핌 Newspim] 김현진 기자 (issue@newspim.com)